사업분야


PLC

HOME > 제품소개 > 인버터판넬

인버터란?

산업체에서 속도제어를 필요로 하는 동력원으로는 주로 직류전동기가 이용되어 왔으며, 유도전동기는 정속도 운전에 많이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1957년 Thyristor (SCR)이 개발되고, 1960년대에 이르러 전력전자 분야의 발전과 함께 유도전동기도 속도제어 계통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Solid State Devices을 이용한 유도전동기의 속도제어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인 방법은 1차 전압제어 방식과 주파수 변환 방식이다.
따라서, 유도전동기의 속도를 정밀하게 제어 하려면 전압과 주파수 변환이 필요하다. 인버터는 직류 전력을 교류 전력으로 변환하는 장치로, 직류로 부터 원하는 크기의 전압 및 주파수를 갖은 교류를 얻을수 있으므로 유도전동기의 속도제어는 물론이고 효율제어, 역률 제어 등이 가능하며 예비전원, COMPUTER용의 무정전 전원, 직류송전 등에 응용되고 있다.
⁠인버터는 엄밀하게 말하면 직류전력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는 장치 이지만 우리가 쉽게 얻을 수 있는 전원이 교류이므로 교류전원으로부터 직류를 얻는 장치까지를 인버터 계통에 포함시키고 있다.

인버터 사용목적

공정제어 ( PROCESS CONTROL ),공장 자동화 및 에너지 절약에 사용하고 있다.  예로써, 가열로 송풍기 (BLOWER)의 경우 제품의 종류나   생산량에 따라 인버터로 BLOWER의 속도를 조정함으로써 풍량 조절이 가능하여 가열로내의 온도를 최적의 온도로 조절함으로써 제품의 질적   향상을 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때 소요 동력은 풍량 감소의 3승에 비례하여 감소 함으로써 커다란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